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여봐요 동물의 숲, 힐링 게임

by 지밍트 2022. 10. 21.

닌텐도의 인기 작품 중 하나인 동물의 숲은 전체 이용가 등급입니다. 2020년 3월 20일에 출시되었고, 가격은 64,800원입니다. 이 게임은 닌텐도 DS, Wii, 닌텐도 3DS, 모바일 등 여러 플랫폼을 통해 꾸준히 나온 시리즈입니다.

최근에 닌텐도 스위치로 나오면서 엄청난 열풍을 일으키고 게임팩, 닌텐도 본체, 스위치 라이트 등 게임기 품귀현상으로 웃돈 주고 구매하는 사태도 벌어졌습니다.

어린이날 선물로 구하는 부모님들, 여성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아기자기함과 꾸미는 요소, 귀여운 동물들과 함께 살고 싶어 하는 아이들과도 잘 맞았습니다. 또한 여러 게임 스트리머나 인터넷 방송인들이 원하는 주민을 얻기 위해 엄청난 시간과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게 시정차들의 눈길을 끌었고, 그 당시 관련 영상들의 조회 수가 100만은 넘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게임화면 직접 캡쳐

1. 자연 그대로의 무인도

새 출발을 하려고 떠난 주인공은 너굴이들의 안내에 따라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무인도 생활을 시작합니다. 텐트를 쳐서 거점을 정하고, 필요한 도구는 재료를 모아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낚싯대를 만들어 낚시도 하고, 여러 동물 친구들이 모여 활기찬 마을을 형성하고 서로 교류하며 생활합니다. 곤충 채집, 가구로 집 꾸미기, 옷 코디하기, 수집품 모으기 등 다양한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마다 바뀌는 풍경을 감상하고 달걀 축제, 새해 폭죽 행사, 생일,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날에 여러 가지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이렇게 아무것도 없던 무인도에 하나둘씩 모여 마을을 형성하게 됩니다.

 

2. 무인도 이주 가이드

무인도의 시간은 현실과 똑같이 흘러갑니다. 현실 시간에 맞춰 어두워지거나 해가 뜹니다. 어느 날엔 달이 뜨고 하늘에 수놓은 별과 떨어지는 별똥별도 볼 수 있습니다. 무인도에 있는 나무나 돌, 잡초를 재료 삼아 필요한 것을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할 수 있는 일이 점점 많아지면 나의 개성대로 다리를 놓을 수 있고, 마을의 지형이나 강의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을 주변을 둘러싼 바다나 마을 중간에 있는 조그만 강가에서 여러 종류의 물고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또 살금살금 다가가서 곤충도 잡을 수 있습니다. 너굴이가 제공하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편리한 무인도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 동물들을 만나 주민으로 받아들일 수도 있고, 집의 외관도 변경하거나 꾸밀 수 있습니다.

 

3. 하나의 섬에서 공동생활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가족들과 같은 섬에 살 수 있습니다. 함께 산책하거나 돌아다니고, 친구의 섬도 오고 갈 수 있습니다. 하나의 섬에 최대 8명까지 함께 있을 수 있습니다. 같은 섬 주민은 최대 4명까지 동시 플레이 가능합니다. 대신 이 경우엔 인원수만큼 Joy-Con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4. 친구들과 교류 생활

내 섬에 친구를 초대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친구의 섬으로도 놀러 갈 수 있습니다. 연결 방법은 로컬과 인터넷 통신 2가지입니다. 인터넷 동신을 이용하려면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을 유료로 가입해야 합니다.

게임화면 직접 캡쳐

5. 게임 연동 서비스

동물의 숲에는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전용 스마트폰용 앱이 있습니다. 다운로드하면 게임과 연동되는 너굴포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QR Code :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에서 만든 마이 디자인의 QR 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읽을 수 있습니다. 그러고 나서 너굴포털을 통해 게임에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채팅 기능 : 스마트폰으로 채팅을 입력하여 게임 내에 친구와 대화할 수 있습니다.

6. amiibo 대응

동물의 숲 시리즈의 피규어형 아미보 또는 카드 형태의 아미보에 대응합니다. 사진 스튜디오로 amiibo 주민을 초대해서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너굴포트에서 인식하면 해당 동물의 포스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포스터는 집의 벽에 장식할 수 있는 가구입니다. 아미보 동물을 우리 마을 주민으로 데려오고 싶다면 캠핑장에 초대하면 됩니다. 초대한다고 바로 이사 오는 게 아니라 동물들이 원하는 것들을 3번 정도 만들어주면 우리에게 마음을 열게 됩니다. 그럼 그때 이사오라고 하면 됩니다. 동물의 숲 아미보는 모든 시리즈가 인기가 많아 구하기 힘듭니다. 다른 게임과 비교하면 수집 요소도 강해서 매장 오픈 전에 줄을 서서 구매하거나 웃돈을 주고 구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인기 있는 주민에 따라 카드 한 장 한 장의 가격이 다르니 랜덤 뽑기를 원하지 않으시는 분은 갖고 싶은 아미보 카드를 비싼 돈 주고 구매하기도 합니다.

 

7. 해피 홈 파라다이스

이 게임이 꾸준히 사랑받는 이유는 지속적인 업데이트 덕분입니다. 업데이트와 별개로 유료 추가 콘텐츠도 발매했습니다. 이름은 모여봐요 동물의 숲-해피 홈 파라다이스입니다. 25,000원이며 닌텐도 e숍이나 게임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추가 콘텐츠이기 때문에 본편 소프트웨어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본편은 주민들과 교류하고 낚시, 채집, 꾸미기 등 여러 활동을 하는 것이라면, 추가 콘텐츠는 주민들의 의뢰를 받아 콘셉트에 맞는 집을 꾸며주는 게임입니다. 기존 게임을 거의 다 즐기신 분이라면 구입해서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의뢰받은 집을 완성하면 보수도 받을 수 있고 그 돈으로 집을 꾸미는 가구를 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민의 의뢰 외에도 학교 건물 등을 꾸밀 수 있습니다. 보수를 받아 원하는 아이템을 구매하고 자신의 집을 꾸미는 기쁨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끝으로 닌텐도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게임입니다. 그 이유는 엄청난 기술과 조작법이 필요하지 않고, 간단한 움직임만으로도 게임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